'몇 대 몇?'하고 외치던 허참 씨가 간암 투병을 하던 중 사망했다는 얘기의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허참 씨가 아프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셔서 더욱 충격이 크셨을 텐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오랜 시간 국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었던 허참 씨 별세 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 MC 허참]
이름 허참(본명 이상룡(李相龍))
생일 1949년 11월 30일
사망 2022년 2월 1일(향년 73세)
국적 대한민국
출신 황해도 출생, 경상남도 부산시에서 성장
데뷔 1971년 동양방송 '7대 가수쇼'
신체 172CM, 70kg, 250mm
학력 영남상업고, 동아대 경영학,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종교 개신교
자녀 1남 3녀
[가족오락관 '몇 대 몇?']
어릴 적부터 라디오에 나오는 성우를 흉내 내며 사람들을 웃기는데 재능이 있었으며 학창 시절 웅변학원을 다니며 발음과 화술을 배워 말솜씨도 재치 있었다고 합니다. 1970년에 영남 상고를 졸업하고 군대에 입대하여서도 군 웅변대회에서 1등을 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으며 군생활 당시 위문공연 사회를 보기도 했습니다.
1973년 전역 후 방송인 이 되고자 무작정 서울에 상경해서 종로에 있는 클럽 쉘부르에서 우연히 무대에 올라 끼를 발산하였고 여기서 인기를 얻어 '허참 쇼'라는 자신만의 쇼를 열기도 했습니다.
이후 쉘부르에서 당시 mbc pd였던 박원웅이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영입하며 방송계에 데뷔하였습니다.
가족오락관은 1984년부터 2009년까지 25년간 진행하며 해당 프로그램의 마스코트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허참 사망원인]
올해 73세의 허참씨는 1월에 한 예능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는데요. 당시 안색이 너무 좋지 않아 시청자들과 지인들이 많은 걱정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허참은 방송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고 있으며 나이가 들어 온갖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주변에 걱정과 피해가 갈까 걱정해서 지인들에게도 간암 투병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허참씨는 간암으로 사망했으며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 아산병원입니다. 발인은 2월 3일 오전 5시 20분입니다. 많은 연예계 인사들이 조문을 다녀가고 있다고 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